본문 바로가기
대만.대마도·필리핀 ·백두산

와니우라 한국전망대/조선역관사 조난비/에보시타케전망대

by 무던 2014. 6. 9.

 

 

-한국전망대

부산에서는 대마도가 잘 보이는데 반해 대기 현상으로 여기서는 날씨가 좋은 가을과 겨울에 거제도와 부산의 윤곽을 흐릿하게나마 볼 수가 있다.

 

 

 

전망대 옆에는 조선역관사위령비가 서 있는데

이 비는 1703년 108명의 역관사가 탄 배가 부산을 출발했으나 급변한 날씨 때문에 대마도를 목전에 두고

조난을 당해 전원이 사망한 비참한 해난 사고를 당해 그 넋을 달래고자 세웠다

 

 

한국전망대 쓰시마 최북단 와니우라(鰐浦)에 있는 한국 전망대는 일본에서 한국이 가장 가까이 보이는 곳으로 한국까지 49.5km 정도에 위치해 있다.

건물안에는 부산, 김해, 진해를 가르키는 지도판이 있는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부산시의 거리가 보여 그야말로 '국경의 섬'임을 실감케 하는 곳이다.

특히 야간에 전망대에서 보는 부산항의 불빛이 아름다운데, 한국 전망대는 설계단계에서부터 한국 학자에게 자문을 구하였고 한국산 재료의 구입 및 전문가 초빙등 철저하게 한국풍을 고집하였다.

 

 

 

 

 

 

 

 

 

 

 

 

 

 

 

 

 

대마도의 하롱베이라 일컬어질만한 곳이다.


대마도 내에서 유일하게 360° 동서남북 사면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여기에서 보는 아소만은 몇 겹의 산과 바다 위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과 리아스식 해안 등, 그 웅대한 모습을 자랑한다. 대한해협너머로 한국의 산들도 볼 수 있다.

 

깎아지는 듯 한 산과 푸른 바다가 절묘하게 펼쳐진 익곡의 조화는 그야말로 최고의 비경이다.
이곳에서는 한국 휴대폰이 터지기도 하는데 차에서 내려 60M 정도를 걸어 올라가면 된다.
날씨가 좋은날에는 거제도가 보이는 대마도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전망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