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유럽5개국·발칸2개국

프랑크푸르트 /대성당/뢰머광장

by 무던 2019. 6. 17.




프랑크푸르트


여행지 마지막날 2019.6.13 목

여행지로는 마지막날

저녁 비행기타면 14일 도착




라인 강의 지류인 마인 강변에 위치한 프랑크푸르트는 유럽 경제와 문화의 중심 도시이다.


 또한, 유럽에서 가장 크고 활기 찬 프랑크푸르트 공항이 있어서, 독일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프랑크푸르트는 여행을 시작하는 관문이나 혹은 여행을 마무리하는 관문이 되고 있다.


프랑크푸르트는 금융의 중심지답게 유럽 중앙 은행을 비롯해 많은 은행이 있으며, 괴테가 태어난 문학의 도시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도서전이 열리는 도시이기도 하다. 유럽인들에게는 독일 여행지 중에서 상대적으로 인기 없는 도시이기는 하지만 접근성도 좋고, 현대와 과거의 적절한 조화와 다양한 박람회 등을 통해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임은 분명하다.

ⓒ 넥서스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Travel Tip] 박람회의 도시
프랑크푸르트는 국제적인 박람회로 유명한 도시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도서 전시회와 모터쇼가 이곳에서 열린다. 프랑크푸르트 도서 전시회는 매년 10월 중순에 개최되며, 1485년에 시작된 역사가 깊은 전시회다. 도서전 하면 프랑크푸르트가 떠오르는 것도 그 역사와 규모 때문일 것이다. 일반 대중들도 전시회에 입장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만화나 애니메이션도 함께 전시되고 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역시 세계 최대 규모의 모터쇼로 유명하다. 2년마다 한 번씩, 홀수 해에 개최되고 있다. 모터쇼 기간에 여행을 한다면, 모터쇼를 일정에 넣어 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박람회가 목적이 아니라면 이 기간에는 숙박 요금이 비싸지기 때문에 이 기간을 피하는 것이 좋다.

지도

프랑크푸르트 위치





마임강




















카이저 돔 대성당

















뢰머 광장


       



위치 중앙역에서 도보 20분 / U-Bahn 4, 5호선 Römer 역에서 하차
소재지Romerplatz, 60311 Frankfurt am Main

프랑크푸르트 구시가지 중심에 있는 뢰머 광장은, 프랑크푸르트 여행의 중심이 되는 곳이다.

 뢰머라는 말은 ‘로마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 광장이 고대 로마인들이 정착했던 곳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또한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던 세계 최초의 박람회 때 참여했던 로마인들이 머물렀던 숙소도 이곳에 있었다고 한다.

15세기 초 이 광장에 있던 저택 3채를 시에서 사들여 시청사로 개조하면서 중심 광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다.

1562년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대관식이 구시청사 2층에서 거행되기도 했다.

광장 주위에는 구시청사 이외에도 대성당과 니콜라스 성당 등의 유서 깊은 건물들이 있다.

광장 중앙에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아의 동상이 있는 분수대가 있다. 이 분수대는 1543년에 세워진 것으로 여신상 오른손에는 검이, 왼손에는 저울이 들려 있다.

뢰머 광장(Römerplatz)

ⓒ 넥서스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도

뢰머 광장 위치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본 콘텐츠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은정 집필자 소개

2002년 네덜란드 플라워 스쿨 연수를 계기로 유럽 땅을 밟기 시작했다. 2005년 유럽 여행 전문 블로그를 오픈했으며, 인터넷에서는 '동동소리'라는 별명으로 활동 중이다. 플로리스트 겸 프리랜..펼쳐보기

김지선 집필자 소개

자유 여행가로 2004년 유럽 여행 블로그를 시작했다. 김지선이란 이름보다 블로그 필명인 '쥬띠'로 더 많이 활동 중이며, 오랫동안 파리에 살았다. 프리랜서 여행 작가와 유럽 여행 컨설턴트로 활..펼쳐보기


뢰머광장

구 시청사













붉은악마 응원 하던곳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위치U-Bahn 4, 5호선 Römer 역에서 하차
소재지Domplatz 14, 60311 Frankfurt am Main(전화: 069-297-0320)
사이트www.dom-frankfurt.de
좌표 위도: 50.1106429(50° 6′ 38.31″ N) / 경도: 8.6852846(8° 41′ 7.02″ E)
이용 시간4월~10월: 9:00~18:00 / 11월~3월: 10:00~17:00

프랑크푸르트 대성당은 9세기 중반 카롤링 왕조 때 건립을 시작해, 수백 년 동안 증개축을 거듭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띠게 되었다.

이 성당은 ‘황제의 성당’이라는 뜻의 카이저 돔(Kaiserdom)이라는 명칭으로 부르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1152년부터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를 선출하던 장소였고 1562년부터 1792년까지는 황제의 대관식도 이곳에서 거행되었기 때문이다.


성당 내부에는 보물관이 있어서 추기경과 사제들의 화려한 의상과 장식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 성당에는 95m의 뾰족한 첨탑이 있는데, 332개의 계단을 올라가는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프랑크푸르트의 전망이 아름답다.

프랑크푸르트 대성당(Dom)

ⓒ 넥서스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